국내외로 힙합 신을 뜨겁게 달궜던 드릴(Drill) 장르의 바람이 지나가고 레이지(Rage)의 선풍이 부는 중이다. 최근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두 앨범 릴 우지 버트의 < Pink Tape >과 트레비스 스캇의 < Utopia >가 대표하는 흐름에 우디 고차일드 역시 동참한다.
'M.O.M'(Man of the match)을 자처하는 싱글은 트렌드 전선에 있는 사운드를 가져와 군 복무를 마친 후의 복귀를 알린다. 기존의 선보였던 멜로디컬한 랩을 성공적으로 비트에 이식하며 장르 본연의 색깔을 살리면서도 자신의 정체성을 유지한다. 한편 강력한 한 방을 날리기에는 짧은 러닝타임, 그조차 계속 싱글 위주의 결과물을 발매했던 디스코그래피의 연장선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더불어 다시 한번 트렌드에 기대는 음악은 흐름을 적절히 이용한다기보다는 이끌려 간다는 인상이다. 'M.O.M'의 외침이 관중에게까지 닿기에는 울림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