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Paloalto)의 컴백에 이어 역시 장기간 자신의 결과물을 내놓지 않았던 ‘킬러 코리언(Killa Korean)’ 더블 케이(Double K)가 복귀 대열에 동참했다. 데뷔작 이후 6년 만에 선보인 신작 < Ink Music >의 첫 싱글은 슈퍼스타 K의 히로인 길학미가 힘을 보탠 'Favorite music'.
도끼(Dok2)가 깔아준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멍석 위에서 더블 케이는 러닝타임 3분 38초를 어설프게 흘려보내지 않는다. 그가 직접 써내려간 라임에 충실하면서도 내용적인 면에서 소홀하지 않은 가사를 토대로 'Favorite music'은 마치 쌓였던 소회를 털어놓듯 거침없이 전개된다. 뛰어난 호흡과 정확한 발음을 바탕으로 감속과 가속을 넘나들며 선보이는 랩이 곡의 특장점. 여기에 간간히 톡 쏘는 양념처럼 더해진 길학미의 보컬은 찰기 가득한 비트와 바람직한 조화를 보이며 곡의 분위기에 잘 녹아들었다.
데뷔 앨범이후 긴 공백이 있었지만 그간 활발한 피쳐링 활동으로 인해 음악계의 트렌디한 흐름과 감을 잃지 않은 점에서 안도한다. 'Favorite music'은 더블 케이가 그동안의 시간들을 결코 헛되이 보내지 않았음을 또렷이 증명하는 것이기도 하다. 듣는 이의 귀를 강하게 캐치하는 경쾌한 컴백 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