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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이 올까요
백지영
마이티 마우스
2010

by 홍혁의

2010.03.01

흥미로운 삼각구도다. 각각 발라드와 힙합 분야에서 내공을 쌓아온 이들의 조합이지만 이러한 시도의 사례가 빈번했는지라, 색다른 결과물을 창출하기에는 넉넉한 여유가 없다. 아울러 발라드 성향의 음악이 일정한 지지층을 확보하고 있다지만, 현재 추세를 보건데 차트를 뒤흔들기에는 폭발력이 약하다. 각자의 기량을 재료로 캐릭터간의 미묘한 역학을 조정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한 셈이다.


우선 마이티 마우스(Mighty Mouse)는 진중해졌다. 동명 만화 캐릭터에 걸맞게 활기찬 에너지를 발산했던 이전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톤 다운된 상추와 쇼리 제이(Shorry J)의 래핑이 다소 어색하게 다가오지만 보컬로 가세한 백지영의 노련함이 무게감을 놓지 않는다. 하지만 코러스가 등장하는 도입부부터 주도권이 백지영에게 쏠린 감이 있으며, 랩과 보컬 파트간의 괴리도 눈에 걸린다.

홍혁의(hyukeui1@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