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보다는 작곡가, 작사가 혹은 입담 좋은 라디오 게스트로 더욱 알려져 있는 심현보의 두 번째 앨범이다. 이라는 앨범 제목답게 사라지는 것들에 대한 애잔함과 그리움을 아이러니하게도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함께 담아냈다.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내놓은 앨범이라 그런지 봄내음이 물씬 난다.
역시 유재하 가요제 출신답게 이번 앨범에서도 싱어송라이터다운 면목을 보여 모든 수록곡을 심현보가 직접 작사, 작곡을 했다. 타이틀곡인 '멀어지네요'를 비롯해 '거기, 당신인가요' '사라지는 것' '이끌림' '내일의 거짓말' 등 총 다섯 곡의 수록곡을 담아냈다.
'아무리 손을 뻗어도 닿을 수 없는 것들, 한땐 내 것이었지만 멀어지는 많은 것들. 내내 사랑했지만 사라지는 모든 것들. 그 모든 것들을 우리는 꿈이라고 부를까? 그렇다면 그 꿈은 모두 어디로 사라지는 걸까?'라고 앨범 재킷 속에 쓴 그의 글에서도 읽을 수 있듯이 이번 앨범은 사라지는 것에 대한 애잔함과 꿈을 잃어가는 서글픔을 주제로 풀어내고 있다.
거기다가 작사가 출신답게 노랫말은 한편의 시를 읽는 것처럼 섬세하고 비유적인 표현으로 가득하다. 요즘 가요들의 가사가 대중들의 마음을 자극하기 위해 점점 더 선정적인데 반해 이 앨범 속 다섯 곡의 곡은 듣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정화가 가능한, 순도 백퍼센트의 무공해 노래로 다가온다.
다만 수록된 다섯 곡의 노래의 분위기가 모던 록 풍으로 엇비슷하다는 것은 아쉬운 점이다. 좀 더 다양한 색깔의 곡을 보여주었다면 시적인 노랫말을 더욱 잘 살려낼 수도 있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창력 문제와 별도로 그가 직접 쓴 가사를 불러 잔잔한 감정을 잘 녹여냈다는 느낌을 준다. 자기 표현과 자기 세계를 가진 싱어송라이터의 미덕이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자극적인 가요들이 판치는 요즘, 오랜만에 소박함과 따뜻함을 느끼고 싶은 이들이라면 꼭 한번 들어봄직한 앨범이다.
-수록곡-
1. 멀어지네요 [추천]
2. 거기, 당신인가요
3. 사라지는 것들 [추천]
4. 이끌림
5. 내일의 거짓말
(전곡 작사, 작곡 심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