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의 노래는 하나의 정서였다. 묵직하게 깔리는 저음과 굵은 바이브레이션은 수많은 아류를 만들어 냈을 정도로 호평의 물살을 탔다. 그가 대한민국 발라드계에서 우뚝 설 수 있었던 것도 또렷한 보컬스타일 덕분이리라.
늘 새로운 코드를 요구하면서도 본질은 손대지 않길 원하는 대중에게 어떻게든 야무진 결과를 보여주고 싶은 욕심, 뮤지션이라면 모두 가지고 있을 터다. 박효신은 이번 앨범을 욕심의 발산지로 택했다. < Part.1 >부터 강조된 ‘이미지 쇄신’이라는 키워드는 < Part.2 >에서도 날개를 펼친 그대로 펄럭이고 있다.
변화의 움직임에 희생된 건 발성이다. 무겁게 울리던 목소리는 담백하고 밝은 톤으로 바뀌었다. 10년 넘게 몸 담았던 카테고리에서 벗어난 건 아니지만 기대하던 질감은 아니다. 폭발적 가창력도 가슴을 저미는 진한 소울의 감동도 따라서 함께 사라졌다.
< Gift Part.2 >는 데뷔 10주년의 기념과 군입대전 팬들에게 전하는 선물의 의미를 함께 담은 정규 6집의 마지막 문이다.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당부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하기엔 추억의 문구가 많이 부족하다. 그간의 활동을 추스르는 앨범이라기보다 앞으로의 변화를 강조하는 예고장에 훨씬 가깝다. < Gift >를 위해 스스로 내던진 것보다 더 값진 선물을 제대 후의 그에게서 발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 수록곡 -
1. Beautiful Day (Feat. 스컬)
2. 사랑이 고프다 (I Promise You)
3. 눈물날려 그래
4. Only U [추천]
5. 러브바리스타 (Feat. 서인국)
6. 안녕 사랑아 [추천]
7 .사랑이 고프다 (I Promise You) (Inst.)
Produced by 황세준